정보
통신

㈜진명I&C  |  화재 및 지진에 대비한
원터치 멀티타입 통합방송 시스템

“긴급대피 상황 속에도 전관(全館)방송이 가능한 통합방송 시스템”

취재. 2020 07 09   글. 김현수 기자

㈜진명I&C 대표이사 권오복

지진 중에 방송관계자도 함께 대피할 수 있는 방송 시스템

통합방송 시스템 내 탑재된 지진감지 진동센서는 기상청의 긴급전파가 차단된 상황에서도 지진파를 감지하여 사전에 저장된 안내방송이 가능하다. 또한 지진, 화재, 원전사고 등 모든 인원이 건물 또는 지역을 긴급하게 대피해야 할 때 방송 관계자도 함께 대피하며, 아직 대피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원격으로 안내방송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 누구도 재난의 희생자가 되지 않도록 ㈜진명아이앤씨의 특허기술 5가지*를 집약하여 개발된 통합방송 시스템이다.
(* 특허『제10-17*****호 화재 및 지진에 대비한 원터치 멀티타입 통합방송 시스템』, 특허『제10-17*****호 세미 방송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방송 방법』,특허『제10-16*****호 리버스 앰프음원 분배 장치 및 방법』,특허『제10-16*****호 방송 출력 셀렉터를 통한 통합 방송 시스템 및 그 방법』,특허『제10-16*****호 사용자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스마트 방송 시스템 및 그 방법』)

대구본사전경

조립현장사진

[진명제공] 구성도1

[진명제공] 구성도2

1992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연구로 다수의 방송 및 음향장비 개발

㈜진명아이앤씨의 기술력의 핵심은 “집적화”에 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종합기술연구소와 함께 현장 맞춤형 시스템으로 설계부터 시공까지 완벽하게 진행하고 있다. 기관별 각기 다른 특성에 맞추어 유연한 적용이 가능해 한수원, 한국공항공사, 119안전센터, 대구 서부경찰서, 경상북도 교육연구원/농업기술원, 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 대구대학교, 창의예술고등학교, 화성 미디어센터, 마산 로봇 랜드 등 많은 실적을 가지고 있다. 그 결과 대구 지역스타기업 지정(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표창장, 조달청장표창장의 수상과 TTA인증(2019, 2020), 품질보증조달물픔 등록,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등의 성과도 얻을 수 있었다.

관광시설_마산로봇랜드

교육시설_대구중앙고등학교

CCTV_구미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진명제공]사업시설_경북대학교병원임상실습동

직접 개발 및 생산, 5G, 딥러닝 기술까지 진명아이앤씨만의 PLAN!

㈜진명아이앤씨는 직접개발, 직접생산을 위해 대구본사 내 종합기술연구소, 본사공장과 제2공장, 제3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종합기술연구소에서는 8명 이상의 석박사 연구진이 PCB부터 완제품까지 모든 기술을 연구하고, 집약하기 위해 설비가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R&D를 통해 인공지능(AI) 통합 무인보안 CCTV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또한, 기존의 화재 시 불꽃 및 열을 감지하는 영상감시 장치의 경우 모션 캡처 방식으로 오류가 잦았으나, 진명의 연구진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5G를 이용한 지능형 딥러닝 기술로 정확도를 높이는 제품으로 출시 예정이다.
(사진. 인공지능 통합 무인보안, 5G 딥러닝 자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