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원방엔지니어링  |  초음파, 자외선 기반의 아크 및 코로나 방전
감시 진단 시스템을 갖춘 고압배전반 등

“정확한 선별로 7대 전기사고를 예방, 차단하는 배전반”

취재. 2020 07 15   글. 박남수 기자

㈜원방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손석환

확고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 생산에 앞장서는 기업

㈜원방엔지니어링은 안전성을 기반으로 산업재해 방지에 한발 더 나아가는 기업입니다. 전기사고 원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끈질긴 노력으로 미세 아크(Arc) 초기단계에 화재 확산을 차단하는 울트라 소닉 디텍션 시스템을 개발하여 시스템을 개발하여 초음파와 적외선 기반의 아크 및 코로나 방전 감시진단시스템이 탑재된 고압반, 저압반, 분전반, 모터제어반 상용화에 성공하였습니다. 광범위 감시 및 진단이 가능하고 정확도가 우수하여 각 지자체, 교육청 및 발전소 등 많은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주안말초 현장 설치

시흥 어울림 국민체육센터 현장 설치

오랜 노하우와 사명감으로 개발해낸 면진배전반

1987년 설립되어 주요 발전설비의 감시설비를 개발하여 국산화 하였고 최고의 품질과 탁월한 제품 개발력을 갖춘 배전반 제조업체 ㈜원방엔지니어링. 산업현장 곳곳에 안전한 전기에너지를 공급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반도에 지진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지진으로부터 배전반을 보호하기 위한 면진배전반의 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기존의 내진 배전반과는 다르게 소음이 현저히 줄어든 것이 특징입니다.

산외터널 공장 작업완료

산외터널 현장 설치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원방엔지니어링은 꾸준한 제품 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이루어낸 신기술을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특허와 접목하여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년 높은 R&D 투자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품의 차별성을 갖추기 위해 효율성, 경제성, 안전성, 편의성 등을 모두 고려해 최선의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무대로 나아가는 ㈜원방엔지니어링의 앞날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