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장치

(주)유천써모텍  |  사계절 급탕이 가능한 고온용 지열히트펌프 시스템

“지열을 이용해서 국민의 보건을 지키고 세금을 절약하는 히트펌프 시스템”

취재. 2020 05 26   글. 노명섭 기자

(주)유천써모텍 대표이사 김철영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친환경대상’을 수상한 우수조달제품

㈜유천써모텍은 그동안 유지비용 최소화, 쾌적한 실내 환경, 지구온난화 감소를 목표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해왔으며, 2019년 대한민국 산업대상 ‘친환경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유천써모텍은 국내 지열분야 최초로 녹색기술인증 제품 확인을 받은 기업으로, 복합열원 히트펌프 시스템에 대한 신기술인증(NET) 및 24건의 국내외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3건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습니다.

공장 내부1

공장내부2

공장내부3

일반 보일러 대비 50% 이상 에너지 절감효과!

㈜유천써모텍은 땅의 열을 이용해서 냉ㆍ난방, 급탕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히트펌프를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고효율 히트펌프 제품에 대해 개발부터 제조, 설계 및 시공, 유지보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천써모텍의 제품은 일반 보일러 대비 에너지 소비량이 50% 이하로 엄청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급탕설비 레지오넬라(세균성 폐렴 등의 원인균) 오염 방지를 위해 60℃ 이상의 고온 급탕 시스템으로 국민의 보건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납품현장1

납품현장2

106개의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지열히트펌프시스템

㈜유천써모텍은 지금까지 수원컨벤션센터, 경북지방경찰청 등 106개의 다양한 관공서와 현장에 지열히트펌프시스템을 공급하여 준공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 ㈜유천써모텍의 지열히트펌프시스템을 도입한 예산군청은 총 사용 에너지의 17.5%에 지열에너지를 적용하여, 전체 냉ㆍ난방에 필요한 에너지의 75.3%를 지열로 공급함으로써 가스나 경유 등을 사용하는 설비보다 총 운영비용을 50% 이상 절감하는 등 국민의 세금을 절약하는데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