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장치

㈜유성엔지니어링  |  염 부산물 제거가 용이한 2단 구조 다단 약액 탈취 시스템

“27년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그린뉴딜 시대를 선도한다!”

취재. 2021 03 12   글. 전재현 기자

㈜유성엔지니어링 이용덕 대표이사

 다양한 산업의 발전과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27년간 탈취설비, 소화가스 재활용 설비, 스크류 펌프 등 희소성 설비를 생산을 통해 친환경시대를 선도해가는 대한민국 대표기업 ㈜유성엔지니어링 이용덕 대표이사를 만났습니다.

"2단 구조 시스템으로 비용 절감, 효율은 극대화"

 지난 1994년에 설립된 기업인 ㈜유성엔지니어링은 오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탈취설비 업계 1등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7년 간 직접 생산과 공급을 해오고 있는 ㈜유성엔지니어링의 ‘2단 구조 약액 탈취 시스템’은 세정탑 내부에 약액을 분사해 1:1 화학반응을 통해 복합악취 등을 제거합니다. 특히 타 제품에 비해 약품 투입률은 30%가 낮고, 탈취 효율이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제품설명을 하는 이용덕 대표이사

설치예시

탈취시스템 개념도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악취문제 해결”

 친환경 기업인 ㈜유성엔지어링은 미생물과 중화제로 악취를 분해하여 바이오 필터식과 약액식의 장점을 결합한 복합 탈취기를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공악취를 해결하는데 기여해오고 있으며, 주요 하수처리장, 오폐수 처리장, 음식물 처리장 등 여러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납품사례_여수 폐기물처리시설

납품사례_제천 하수처리장

납품사례_탄천 하수처리장

납품사례_함안 가축분뇨처리장

“핵심 기술 국산화에 이어 세계로 진출하는 ㈜유성엔지니어링”

 ㈜유성엔지니어링은 탈취기 업체 최초로 미생물 대량배양시설과 균주 생육 확인 설비를 구축하고 기업부설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되어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으며, 해외 도입 기술을 국산화하는 데에도 성공하였습니다. 탈취설비 제품과 기술 개발을 통해 신뢰를 쌓아나가겠다는 앞으로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조달물품’이 국내의 친환경적인 기능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서 악취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1위 업체로서 수출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