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에스엔디파워닉스 | 비상운전기능을 가진 에너지저장장치

“미래 전력인 신재생에너지로 세계를 밝힌다”

취재. 2020 03 25   글. 한재희 기자

㈜에스엔디파워닉스 대표 최승희

미래 전기의 축인 신재생에너지의 새로운 도전

신생에너지를 일상에서 필요한 전기로 변환하는 기술이 크게 각광을 받으며 주목할 만한 성장으로 미래 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최근 국가적으로 태양광으로 전력 수급을 위한 설치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과정 속에 ESS(에너지저장장치)의 화재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 업체들이 분야별 정밀 점검을 통해 그 원인 파악 또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 전력의 중심이자 미래 전기의 축인 신재생에너지에 관련된 PCS(전력변환시스템)를 비롯한 태양광 인버터, 전압 품질을 안정적으로 하게하는 자동전압조절기 AVR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회사가 바로 ㈜에스엔디파워닉스입니다.

공장 외부

공장 내부

심플 스마트 디자인 ㈜에스엔디파워닉스

신재생에너지를 일상에서 필요한 전기로 변환하는 기술은 크게 각광받고 있는 미래 산업 분야 중 하나입니다. ㈜에스엔디파워닉스는 최근에 생산된 전력의 품질을 개선하는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으며 2009년 하이브리드형 인버터를 개발하여 2010년 일본 IKS와 계약을 맺고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을 수출했으며, 2011년 한국정밀 산업기술대회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한 강소기업입니다. 에스엔디파워닉스라는 상호는 ‘심플 스마트 디자인’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아무리 복잡한 기계라도 보드 한 장으로 설계 품질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한전마포용산지사

한전 경남지사

대한민국의 전력안전을 책임지겠습니다

앞으로도 전력 피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발전소 건설 및 운영비용을 경감할 수 있으면서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전 차원에서의 가치 발생이 일어나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 ㈜에스엔디파워닉스의 포부입니다. 또한 신ㆍ재생에너지원 확산의 장애요인인 불규칙 전원 공급에 대해 연속적인 생산을 가능케 하여 해당 산업에 대해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도록 더욱 중점적으로 연구 관리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