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장치

㈜하온아텍 | 무대장치

“무대장치 제어시스템으로 공연 연출효과와 안전성 까지 확보”

취재. 2020 02 17   글. 전재현 기자

(주)하온아텍 대표 김영무

28년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함께 성장한 ㈜하온아텍

㈜하온아텍은 28년간 끊임없이 신기술 연구와 개발로 우수제품 제품과 품질을 만드는데 매진해왔습니다. 그 결과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등 각종 문화ㆍ예술 공연을 할 때 연출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무대장치 제어시스템’으로 무대공연장의 효율적인 비상운전과 위치정밀도가 확보되어 다른 공연장보다 안정된 연출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게되었습니다.

수상

2019 전시회

기술개발에 매진한 결과 차별환 제품의 완성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무대장치 제어시스템’의 차별성은 무엇일까? ‘무대장치 제어시스템’의 생명은 ‘시간’입니다. 제어시스템에 의해 빠른 시간 동안 조명을 바꾸고 무대 세트를 옮기는 작업이 가능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치정밀도가 뛰어나며 비상 운전시스위치, By-Pass등으로 공연 중 중단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온아텍은 이러한 제어 시스템을 통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납품실적1

납품실적2

무대장치 제어시스템

무대장치 제어모듈

해외 제품의 국산화와 안정성 확보를 위한 꾸준한 노력

㈜하온아텍은 정부 및 유관기관이나 학교의 강당 등에 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무대장치 제어시스템이 안정성 부분에서 객관적인 시험데이터와 다양한 인증서로 이미 성능 검증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향후 국내 노후화된 공연장의 시장수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온아텍 김영무 대표이사는 “국내 우수한 기술력이 수입제품과 비교하여 탁월한 원가절감의 효과와 함께 공인시험에 의한 성능이 발휘될 때 가장 보람차다”라고 전하며, 자체 개발한 ’독립제어기술을 활용한 분산제어 기반의 무대장치 제어시스템‘이 2019년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