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지에이 | LED터널용등기구

“갑작스러운 고장에도 꺼지지 않는 LED터널조명”

취재. 2020 02 13   글. 박은정 기자

(주)지에이 대표 이정임

인공지능과 IT 기술이 융합된 LED 조명기업 ㈜지에이

㈜지에이는 20여 년간 끊임없는 노력으로 LED 조명을 개발하여, 단순히 거리를 밝히는 조명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인공지능과 IT기술이 융합된 신기술을 만드는 기업으로, 특허와 인증을 256건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조달 우수제품에 선정되어 현재까지 조달우수제품 업체로 전국 지자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공장외부

공장내부1

안전한 대한민국! 꺼지지 않는 LED 조명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LED 터널등 기구는 복층 형태로 설계되었으면서도 무게를 줄였고, 디자인도 우수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또한, Dual SMPS system을 적용하여 전원공급장치(SMPS)에 고장이 발생하면 인공지능으로 고장을 확인하여 중앙통제시스템으로 전달하며, 자동으로 예비전원공급장치가 작동하면서 터널 조명이 꺼져 대형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였습니다. LED 조명의 수명을 2배로 증가시켰으며, 갑작스러운 고장에도 꺼지지 않는 LED조명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지키는 조명입니다.

공장내부2

에이징설비

절연저항계.누전전류계 등

조립설비

한국도로공사에 납품하는 우수조달제품 LED 조명등기구

주로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각 지자체 도로를 관리하는 관청에 납품하고 있으며, 최대 수요처는 한국도로공사입니다. ㈜지에이의 LED 조명등기구 사용으로 유지보수가 쉽지 않은 지방 터널을 밝고 안전한 터널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내 그룹웨어를 자체 개발하여 모든 업무를 기록화. 데이터화 하였고 모든 이력이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생기거나,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빠른 원인 분석과 문제 해결이 가능해졌습니다. ㈜지에이는 ICT 활용으로 실시간 공장 운영정보 모니터링, 제조현장 정보화 기반을 마련해 효율적인 생산관리가 가능토록 스마트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을 먼저 생각하는 대표자와 업계 최고를 꿈꾸는 직원들의 성장이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