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장치

신우중공업㈜  |  무폐쇄 이물질 배출형 수중펌프

“여과되지 않은 오수, 하수, 폐수, 슬러지 등 난분해성 이물질을 막힘없이 이송한다!”

취재. 2021 04 02   글. 김현수 기자

신우중공업㈜ 안병구 대표이사

회사전경

23년간 기술과 경험으로 “품질제일주의”의 산물. 산업용 수중펌프

 1998년에 창립된 신우중공업㈜은 23여 년간 산업용 펌프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자체설계, 제작, 시험, 설치, AS까지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전사적 품질경영체제를 이루었으며, 펌프뿐만 아니라 건설 및 플랜트 시장에도 국내‧외 꾸준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공장내부

품질점검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하수처리에서 사용되는 ‘무폐쇄 이물질 배출형 수중펌프(지정번호 2019145)‘와 ’우수배수에 사용되는 “케이블보호장치 부착형 수중펌프(지정번호 2019116)‘ 두 종류이며, 이번에 취재한 제품은 하수처리에서 사용되는 ’무폐쇄 이물질 배출형 수중펌프‘이다.

무폐쇄형 이물질 배출형 수중펌프(2019145)

케이블보호장치 부착형 수중펌프(2019116)

하수중계펌프의 고장원인 ‘일회용 물티슈‘ 걱정 없다! Non-Clog 방식

 신우중공업㈜의 ‘무폐쇄 이물질 배출형 수중펌프’는 기존의 그라인더나 볼텍스 방식에 비해 많은 양의 다양한 난분해성 이물질을 막힘없이 원활하게 이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신우중공업만의 임펠러*를 개발, 적용하여 막힘없이 유체방향대로 이물질이 흘러가기 때문이다. 생활하수 중계펌프장의 주요 고장원인인 물수건, 일회용물티슈, 고무장갑, 페트병 등은 물론, 마대자루까지도 별도의 스크린(거름망)없어도 막힘없이 이송할 수 있다. 이 무폐쇄형 수중펌프는 기존제품 대비 우수한 이물질 이송과 고장수리 등 유지관리에 드는 예산을 기존대비 80%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Impeller : 나선형 단일 유로를 갖는 밀폐형 임펠라 적용 및 비틀린 형태의 내부유로 및 외측 나선형 유로를 가진 단일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