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환경

㈜그린우드  |  합성목재

“반영구적 사용으로 유지보수비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합성목재”

취재. 2020 08 21   글. 노명섭 기자

㈜그린우드 공장전경

최고의 친환경 합성 목재 생산기업 ㈜그린우드

   2002년부터 2007년까지 목재 대체용 건축자재인 플라스틱 패널 제조 방법 및 플라스틱 패널에 대한 다양한 특허출원을 한 노하우를 가지고 2008년에 영업을 시작한 ㈜그린우드는 자동화 기술과 50개의 국내 특허 지식 재산권을 비롯하여 환경마크, Q 마크, 녹색기술 및 KS 인증 등을 취득하였습니다. ㈜그린우드는 자연 친화적이어야 한다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녹색 성장을 지향하는 세계 최고의 친환경 합성 목재 생산기업입니다.

주요자재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한 반영구적인 친환경 제품

   외부 시설물에 설치되는 합성목재는 설치환경의 특성상 자외선과 수분에 의해 제품이 변형되거나 변색됩니다. ㈜그린우드의 합성목재 우수제품은 일반 합성목재와 달리 자외선에 강한 무기재료를 배합해 생산하여,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 기존 제품에 비해 내후성*이 뛰어납니다. 수분 흡수율이 적어 제품의 부식과 기후 변화에 의한 뒤틀림 현상이 거의 없으며 최대 굴곡하중 등 내구성 또한 높아 유지보수가 불필요합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함과 더불어 전량 재활용이 가능하여 환경친화적인 제품입니다.
* 내후성: 변색저항성

고성 공룡박물관

제암산 자연휴양림

벽골제 수변 산책로1

벽골제 수변 산책로2

우수한 품질로 많은 기관이 찾는 100% 국산 합성목재

   원자재 공수부터 제품 생산까지 국내에서 직접 합성목재를 제작하는 기업은 ㈜그린우드를 포함하여 4군데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그린우드의 우수제품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경남 고성군 공룡 박물관과 산청군 동의보감촌, 전북 김제 벽골제의 수변 산책로 및 공원에 설치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전라남도 보성군 제암산에 설치된 데크길은 현재 보성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정도로 유명합니다. 설치 후 유지 비용이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수요기관에서 ㈜그린우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