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환경

㈜석송  |  고정앵커를 이용한 원지반 밀착형
스톤매트리스

“자연으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녹색 네트워크 기반의 투명 경영”

취재. 2020 06 08   글. 박남수 기자

㈜석송

자연 환경 복원 및 생태하천 복원을 위한 소재를 생산하는 친환경 기업

㈜석송은 자연 환경 복원 및 생태하천 복원을 위한 연구‧개발과 소재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친환경적 기업입니다. ‘고정앵커를 이용한 원지반 밑착형 스톤매트리스’는 하천의 호안, 하상유지, 밑다짐 및 여울, 수제, 어도 등 다양한 장소에 적용할 수 있는 공법으로 석재를 이용한 자연 친화 공법입니다. 일반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제품의 높은안정성과 경제적인 효과를 인정받아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시공 후 모습

낙차공 시공사례-주천강(강원도)

와이어식 앵커판을 장착한 하상보호용 스톤네트의 우수성

㈜석송의 제품이 높은 안정성을 가질 수 있는 비결은 특별한 시공 공법에 있습니다. 사면부에 거치시키던 기존 스톤네트방식을 떠나 앵커판을 하상 사면부에 밀착시켜 들뜨는 현상이 없습니다. 또한, 집중호우시 스톤네트가 유실되거나 파손되는 현상이 없는 치수적 안정성*이 뛰어난 기술입니다. 수해를 입은 지역을 보강하는 데에도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은 지자체와 LH공사, 한국환경공사 등에서 ㈜석송을 찾고 있습니다.
* 치수 안정성: 외부 조건에 의해 물체의 치수, 형상이 변하지 않는 성질

앵커판 상세

용암천-시공후

주요 납품처

징검다리-오십천

LH가 만족하는 업체, 이제는 세계 시장으로

㈜석송은 경기도 공공기관의 시공을 도맡아 진행해왔으며, 특히 LH공사의 시공 만족도가 높습니다. 직원들과 꾸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기술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개발과 선진기술 도입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점차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세계시장에서도 뒤처지지 않는다는 비전을 가지고 최고의 품질, 최고의 기술을 선보이며 진보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