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
기기

영남강철(주)  |  침대 · 학생용 책상 및 높낮이 조절 의자 · 물품보관함

“내구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가구들”

취재. 2020 04 27   글. 박소현 기자

영남강철㈜ 최성대 대표와 임직원

끝없이 도전하는 기업

최근의 사무공간은 단순히 업무를 하는 공간이 아닌 개인의 창의성을 살릴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영남강철㈜은 업무 성격을 고려한 최적의 사무 구조를 고민하고, 빠른 속도로 변하는 기업 환경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 및 개선에 끝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사물함 기준 80여 개 학교에 납품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공장전경

청년친화강소기업

중소기업 발전에 앞장서는 영남강철㈜

충남 금산군에 위치한 영남강철㈜은 책걸상, 사물함, 침대 등을 생산하며 환경친화적 제품 제조와 조달청 납품 우수기업으로 인정받는 강소기업입니다. 최성대 대표이사는 2016년부터 대전·세종·충남가구공업협동조합의 이사장으로 선임되어 대전과 세종시의 공공기관에 중소기업 제품 구매 독려와 공공구매에 대한 담당자 교육 등을 제시하며 지역 중소 가구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납품현장

납품현장

높낮이조절의자

사물함특징

따뜻한 온정을 가진 기업, 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다.

중소기업계의 발전뿐만 아니라 기부에도 앞장서고 있는 영남강철㈜은 매년 연말마다 1,000만 원의 성금을 KBIZ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기부하며 따뜻한 온정이 깃든 나눔에 동참해왔습니다. 최성대 대표는 누적후원 5천만 원 이상 고액후원자에게 부여되는 ‘희망나누미명장’으로 등재되어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 ‘코로나19’ 극복 지원 구호성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