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환경

화평산업㈜  |  면진 기능형 조립식 맨홀

“지반침하 및 진동 대응이 가능한 면진 기능형 조립식 맨홀”

취재. 2022 04 19   글.박은정 기자

화평산업㈜

지반 변위 발생 시 대응성이 충분히 확보된 제품

 화평산업㈜는 2013년 설립된 상‧하수도용 콘크리트 맨홀 블록을 제조생산 및 공급하는 KS 인증기업입니다. 본사는 경기도 광주시, 공장은 경남 사천시에 소재하여 전국적인 공급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화평산업㈜의 우수제품인 ‘면진 기능형 조립식 맨홀’은 하수도 시스템의 안정적인 유지를 가능하게 합니다. 지진이나 연약한 지반에 의해 변위가 발생하였을 때, 맨홀 구체와 하수관거 접속부에 파손이 발생 되지 않도록 하는 핵심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면진기능형 조립식 맨홀

고무커넥터 접속부

고무커넥터

싱크홀의 원인인 하수 등의 누출을 완전하게 방지할 수 있는 구조의 제품

 화평산업㈜의 우수제품은 맨홀 구체와 하수관로 연결 접속부(고무커넥트와 채움패드 장착) 간의 유연성으로, 지진이나 중차량 등에 의한 진동뿐만 아니라, 지반 변위 발생 시 대응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2액형 에폭시 수지를 통한 접속으로 완전한 결합체를 형성하여 각종 측압 작용 시 구체 상호간 측면으로 분리 이탈되지 않아 지하동공(싱크홀)의 원인이 되는 하수의 누출을 완전하게 방지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졌습니다. 화평산업㈜의 우수제품을 도입한 공공하수도관리청은 지반시설의 침하를 방지하여 공공안전을 확보하는 등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납품 대기중인 우수제품들

바이러스 등 역학조사가 가능한 재품개발에 전념

 오랜 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김기석 화평산업㈜ 대표이사는 “사업을 유지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술개발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인식하고 추진해야 한다”며, “하수 처리구역 내 바이러스 검출을 기반으로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역학 장치가 부착된 콘크리트맨홀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병원성바이러스의 지역 감염 여부와 경로 등을 파악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