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이브이시스㈜  |  역전류 다이오드의 고장검출 기술로 차량손상 및 화재방지와 상회전방향에 무관한 전기차충전기

“환경부가 선택한 전기차충전기, 세계를 무대로 삼다!”

취재. 2023. 2. 8.   글.최민우 기자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이사

국내 최초 전기차 충전기 제조 전문회사

 이브이시스㈜는 전기차 충전기를 제조하는 국내 최초 기업이다. 완속과 중급속, 급속, 초급속에 이르는 다양한 충전기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충전 설계부터 제조, 운영, 유지보수까지 모두 책임지고 있어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환경부로부터 유지 관리를 위탁 받았다. 이브이시스㈜는 현재 연간 10,000기의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고, 향후에는 자동화 생산 라인을 도입, 연 생산량 20,000기로 확대할 계획이다. 안정적인 자재 수급과 생산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이 가능하여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수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0kW 급속 DC콤보·차데모

50kW 급속 DC콤보·차데모·AC3상

100kW DC급속

기술력과 안정성이 검증된 전기차 충전기

 이브이시스㈜의 조달우수제품은 ‘역전류 다이오드의 고장검출 기술로 차량손상 및 화재방지와 상회전방향에 무관한 전기차 충전기’다. 전기차 도입 확대와 대용량 배터리 적용으로 인해 빠른 전력 충전 기술을 갖춘 충전기가 필요하다. 물론 안전성도 담보되어야 한다. 이브이시스㈜의 제품은 빠르고 안전하게 전기를 충전할 수 있다. 역전류 방지 다이오드 고장 유무를 사전에 검출해 배터리 주변 회로 고장 발생 및 차량 내부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충전 장치 설치 시 전력변환장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해 고장을 예방한다.

울산경찰청 울주경찰서

인천북부교육문화센터

환경부에서도 인정, 세계로 뻗어가는 이브이시스㈜

 이브이시스㈜는 환경부의 전국 직영 유지보수 사업자로 선정되어 4년간 전국에 설치된 7,000여개 급속 충전기를 관리하는 등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인천시 북부문화센터, 김제시청, 서산시청 등 이미 많은 공공기관에서 이브이시스㈜의 제품을 이용하고 있다. 또 환경 공단의 전기차 충전기 공급사로 선정되어 전국 각지에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는 주거지 혹은 상업시설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공공기관의 충전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환경부로부터 인정을 받은 이브이시스㈜의 충전기를 활용한다면, 이용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

 이브이시스㈜는 기술 고도화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북미와 유럽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미 글로벌 인증도 획득했고, 미국 법인 설립도 계획 중이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 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충전 사업을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