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장치

㈜지엔씨에너지  |  내진형 디젤발전기

“진도 7에도 견디는 완전한 내진형 디젤발전기”

취재. 2022. 12. 22.   글.임일혁 기자

㈜지엔씨에너지 성억환 전무이사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는 발전기

 현대사회에서 전기가 없는 일상을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국민 생활에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되면서 전기가 단 1초라도 공급되지 않으면 통신과 데이터 그리고 각종 전산 시스템이 마비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끊김 없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중요합니다. 산업시설은 물론 병원과 같은 의료시설에서 정전이 발생한다면 국민 생명을 위협할 수 있어 지진이나 기타 재난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발전기가 필수입니다. ㈜지엔씨에너지는 비상 및 상용 발전기를 연구·개발,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업체입니다.

우수조달인증을 획득한 내진형 디젤발전기와 내진형 운전반

운전반까지도 내진장치를 적용한 완전한 내진형 발전기

 기존의 정전 등의 비상시에 시설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는 500KW 이상의 내진형 디젤발전기들은 내진 장치가 발전기에만 적용되고 발전기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하는 운전반에는 내진 설계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엔씨에너지의 디젤발전기는 운전반 패널까지도 내진 장치를 적용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발전기의 기능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연구소에 비치된 여러 가지 특허증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새로운 특허를 발굴하다

 ㈜지엔씨에너지 성억환 전무는 “이제 발전기는 단순히 전기만 만드는 기능을 넘어서야 한다”며, “어떠한 조건에서도 전력 공급이 끊어지지 않는 안정성과 함께 차별화된 기능으로 상품성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지엔씨에너지라는 브랜드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차별화된 발전기의 대명사로 알려질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