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환경

경동산업㈜  |  열팽창 계수 조절을 이용한 장기내구성 개선 합성목재

“가장 이상적인 친환경 내·외장용 건축, 조경자재”

취재. 2022. 07. 01.   글.노명섭 기자

경동산업(주) 박준남 대표이사

합성목재 부분 국내 KS 인증 1호 기업

  1999년에 창립된 경동산업㈜은 친환경적이고 재활용이 뛰어난 합성목재와 디자인형 울타리, 데크로드 등을 생산하는 압출 전문기업입니다. 경동산업㈜의 박준남 대표이사는 90년대 초반부터 친환경 합성목재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독일에서 직접 현지 기술자들에게 기술을 전수 받았으며, 국내 합성목재 최초로 1호 KS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경동산업㈜은 원료에서부터 생산과정, 시공까지 제품과 관련되는 모든 사항에 다양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합성목재 업계 최초 디자인형 울타리로 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되어 관공서, 지자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예스팀바 주요자재

우리나라 환경에 가장 적합한 친환경 합성목재 예스팀바

 O경동산업㈜의 예스팀바는 나무의 천연질감과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천연 목재의 취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수축 및 팽창, 변색, 부식, 흡수 등을 획기적으로 보완한 혁신적인 소재입니다. 에스팀바는 목분과 합성수지를 혼합한 특수공법으로 생산되며, 자외선에 강한 나무의 장점과 뛰어난 내구성 및 수분·해충에 강한 합성수지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예스팀바는 온도변화가 큰 우리나라에 적합한 열팽창 계수를 조절한 친환경 합성목재로, 다양한 환경에서 수축과 팽창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납품현장

저렴한 가격으로 시공이 간편하며 손쉬운 유지보수 가능

 예스팀바는 다양한 형태로 공급 가능하며 외장 및 내장재로 바닥재, 국내‧외 해안가, 산책로, 난간, 자전거도로, 건물 외벽재, 수영장, 사우나, 실내장식 등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합성목재는 시간이 지나면 색이 변하는 발색현상이 나타나지만 예스팀바는 반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나무색으로 변해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예스팀바는 규격의 균일한 길이와 폭을 가진 모듈 형태로 공급되어 가격 경쟁력이 높고 시공이 간편할 뿐 아니라 획기적인 공기 단축과 손쉬운 유지보수 및 사용재의 절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