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더로드아이앤씨㈜  |  교통신호제어기

“‘자연으로 가는 길’ 이라는 슬로건 아래 녹색 네트워크 기반의 투명 경영”

취재. 2021 05 10   글. 박남수 기자

더로드아이앤씨㈜ 본사 전경

20여 년간의 교통신호 제어시스템 주도 모회사에서 시작된 전문 기업

  더로드아이앤씨㈜는 도로교통신호제어시스템 부문의 솔루션 업체를 목표로 2017년 설립된 도로교통 전문 기업입니다. 지난 20여 년간 교통신호제어시스템 부문을 주도한 모 회사에서 같이 근무하였으나 갑작스러운 폐업으로 당시 연구소, 기술부 및 생산조직이 힘을 모아서 창립한 회사입니다. 다년간의 개발 경험과 생산기술을 기반으로 도로교통 신호제어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일반형 A형(ROAD-STD-S3)

소형 B형(슬림, ROAD-STDSL-S3)

특허기술, GS인증, K마크 인증을 모두 획득한 국내 유일한 기업

 현재 조달 시장에는 약 50여 개 업체가 교통신호제어기를 공급하고 있는데, 자체적으로 제품 설계부터 개발, 제조를 수행하는 업체는 10개사도 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공급 업체별로 품질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발주하는 수요기관에서는 제품 선정 시 기준이 불투명한 상태에서 품질이 좋지 못한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로드아이앤씨㈜의 우수제품은 특허기술이 적용된 신호 연결용 단자대 모듈을 적용하여 제품 생산 단계에서부터 수작업 공정을 최소화였습니다. 생산효율성이 높아 품질관리가 용이하고, 교통신호제어기 중에서 유일하게 특허와 GS인증, K마크 인증을 모두 획득하여 양질의 교통신호제어기 시장 성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교통제어시스템 구성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교통신호제어기가 새로운 역할을 할 것

 더로드아이앤씨㈜는 오랜 시간 교통신호제어기 설계, 개발 및 생산을 직접 수행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호상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교통신호제어기는 단순히 신호등 제어를 수행하는 장치라고 인식되어 있다”면서, “4차 산업혁명이 고도화되고 자율 주행이 일상화되는 시대에는 단순 신호등화뿐만 아니라 교차로 내의 실시간 신호제어, 정보연계를 위한 현장 Network Master 장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