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환경

대봉비엠텍㈜  |  보수성이 개선된 HRS 신축이음장치

“꿈을 이어주는 교량, 우리의 안전한 미래”

취재. 2022. 12. 23.   글.노명섭 기자

대봉비엠텍㈜ 박대원 대표이사

소음 및 분진이 발생하는 교량은 더 이상 NO!

 현재 우리나라는 노후화된 교량이 많아 차량 소음 등 민원이 발생하여, 지속적으로 신축이음장치의 교체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대봉비엠텍㈜의 HRS* 신축이음장치는 소음 및 분진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초장대 교량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봉비엠텍㈜은 국내에는 인천 대교와 대구 도시철도 모노레일, 해외에는 총연장 36.1km의 해상교량인 쿠웨이트 셰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등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글로벌 중소기업입니다.

* HRS : Hybrid Replacement System

보수성이 개선된 HRS 신축이음장치 제품 사진

신축이음장치 시공 순서도

교체 및 유지 보수가 편리한 HRS 신축이음장치

 일반적으로 신축이음장치는 서포트 박스가 콘크리트 안에 매립되어 있기 때문에 수리나 교체가 필요할 경우 장비를 가지고 콘크리트를 깨어야 시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HRS 신축이음장치는 서포트 박스가 상부로 노출되어 콘크리트 해체 공정 없이 부분 교체가 가능하여 기존 제품 대비 공사 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교량 수명 연장, 안정성 및 내구성 강화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봉비엠텍㈜의 우수제품은 기존 공법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친환경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부산 삼락IC 납품현장

달러 유출을 막기 위해 제품 개발을 시작한 대봉비엠텍㈜

 부산에서 1992년 6월에 설립된 대봉비엠텍㈜은 교량용 신축이음장치, 교좌장치 등 교량 기자재 생산과 시공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외국산에 의존했던 신축이음장치를 100% 국산화하여 품질 좋고 경제성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였으며, 독일과 스위스, 미국 등 세계 일류 제품과의 경쟁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박대원 대표이사는 “좋은 원재료를 수급하여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근로자들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매 공정마다 품질검사를 진행하여 한 치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도록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품질에 자신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