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
기기

㈜영신에프엔에스  |  캐비닛

“종이 문서도 통신기술과 프로그램으로 체계적 디지털 관리!“

취재. 2021 05 07   글. 임일혁 기자

㈜영신에프엔에스 박순화 대표이사와 임직원들

<사무가구에 최신 디지털 기술을 더하다>

 1993년 창업이래 고객감동경영, 품질제일경영, 인간중심경영, 글로벌경영을 기업이념으로 다양한 사무기구를 개발‧출시하고 있는 ㈜영신에프앤에스. 그 중심에는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편안한 사무 공간 구성을 돕는 미래형 가구 브랜드 ‘SMARNET’(스마닛)이 있습니다. ‘SMARNET‘은 변화하는 사무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친환경 제품생산과 함께 ICT와 IoT기술를 접목한 미래형 스마트 오피스 가구입니다.

공장전경

기업부설연구소

SMARNET

사용예

<국내 최초 종이문서의 디지털 관리를 위한 ‘스마트 캐비닛’개발>

 디지털시대임에도 대부분의 사무환경에서 여전히 많은 업무가 종이 문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종이문서가 캐비닛에 질서 없이 보관하다 보니 누구에게 필요로 하는 문서가 어디에 있는지 관리가 매우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문제점을 사무가구에 네트워크 통신과 디지털 기술을 더해 일거에 해소한 제품이 스마트 캐비닛 ‘SMARNET’입니다. ㈜영신에프앤에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SMARNET’은 시스템을 구축하면 어느 캐비닛에 어떤 문서가 있는지, 최종 사용자는 누구인지 등을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여 사무환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마닛 활용 개념도

SMARNET 적용 사무실 모식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오피스 가구로 새로운 시장 개척>

 ㈜영신에프앤에스는 IoT 기반의 문서 관리 시스템 가구인 SMARNET(스마닛) 뿐만 아니라 가구에 최적화된 디지털 잠금 장치 기반 가구인 SMARNET S(스마닛 에스)를 제품화함으로써 디지털 가구 전문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공간과 사람이 하나 되는 기술과 디자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가구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스마트가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