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제24회 정기총회」 개최

 

2024년 2월 22일, 엘타워



사단법인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이하 협회)가 제2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22일 서울 서초구 소재 엘타워에서 개최된 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 실적 및 수지 결산서와 2024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협회 정관 개정안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협회는 2024년 주요 추진 과제로 ▲지정 전‧후 우수제품 업무 관련 통합 관리 확대, ▲회원사 우수제품 홍보 확대, ▲공익사업 추진 등을 제시했다.
장세용 협회장은 “최근 갑작스러운 제도의 변화 속에서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한편으로는 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며, “협회도 더욱 전문화되어 집중적으로 회원사를 지원하고, 회원사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리는 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축하를 위해 참석한 임기근 조달청장은 축사에 이어 우수제품 지정기업의 부담을 경감하는 동시에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촉진하는 규정 개정 계획을 밝혔다.




천재지변이나 예기치 못한 제도 변화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면 지정 기간을 연장하고, 지정받은 물품의 규격에 대해 유연한 오차 범위를 인정하는 ‘범위형 규격제’를 시범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로써 집중호우나 지진, 전염병 등으로 지정기업이 받는 불이익이 상당 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동일 품목의 기본 지정 기간이 7년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연장기간평가’ 평가 기준을 올 6월 시행할 예정”이라 밝히며 “우수제품 지정 제도가 명실상부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 공공구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