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을 통해 관급자재를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

 

나라장터에 관급자재 선정을 위한 플랫폼 개통
관급자재 납품을 희망하는 업체는 플랫폼에서 직접 신청해야

나라장터 관급 플랫폼 바로가기 화면



조달청은 ‘관급자재 플랫폼’(이하 ‘관급 플랫폼’) 시스템을 8월 10일 개통하고, 본격 시행 전에 시스템 점검과 조달업체의 테스트 신청을 위해 테스트 사업 3건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향후 맞춤형서비스* 사업의 관급자재 선정을 희망하는 업체는 ‘관급 플랫폼’ 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된다.
  • 시설분야 전문 인력이 없거나 공사 수행 경험이 없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에 사업 추진과정(기획, 설계, 공사관리 등) 전체 또는 일부를 대행하는 서비스
조달청은 이미 지난 6월 7일 「조달청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 관급자재 선정 운영기준」을 전부 개정하여, 선정 과정의 공정한 기회 제공, 공개적인 선정 절차, 합리적인 선정기준 마련 등을 포함해 관급자재 선정절차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공고
설계반영품목
관급플랫폼*에
게시
관급자재 신청
기술개발제품 신청
설계적합 검토
신청제품의 규격
등에 대한 적합
검토
관급자재 심의
종합평가 등 선정
심의
  • 나라장터 메인화면에서 ‘나라장터관련사이트’ 중 “관급 플랫폼” 로고 접속(붙임 참조)

《관급 플랫폼을 통한 관급자재 선정 절차》

강성민 시설사업국장은 “이번 ‘관급 플랫폼’ 개통으로 관급자재 선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기술개발제품 생산 중소기업자 간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나라장터 홈페이지(e-고객센터 ⇒ 자료실 ⇒ 나라장터자료실) 및 조달청 홈페이지(https://www.pps.go.kr, 알림·소식 ⇒ 홍보마당 ⇒ 영상)에 관급자재 신청방법과 절차 등 ‘관급 플랫폼’ 이용방법에 관한 동영상이 조만간(8월 중)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