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규모… 공공조달 종합박람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개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 4.26∼28일 킨텍스에서 개최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국내 유일의 공공조달 종합박람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가 4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 공공판로 확대와 해외조달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주최하는 대규모 공공조달 종합박람회다. 이번 엑스포는 530여개 우수 조달기업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 역대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기업 수 : 440개(’19) → 442개(’21) → 501개(’22)

특히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초로 ‘노마스크’로 개최되는 오프라인 전시회로, 그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해외바이어 상담회, 국제조달 워크숍 등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박람회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엑스포는 단순 관람이 아닌 참여‧체험하는 엑스포로 구성된다. 대표적으로 ①전시장 가이드 투어, ②간접체험 VR 촬영 zone, ③가상입찰 체험, ④엑스포 관련 퀴즈 이벤트, ⑤푸드코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전시관은 사무기기관, 전기전자관, 기계장치관, 건설환경관, 안전제품관, 혁신성장관 등 13개 전시관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특히 혁신성장관은 조달청 및 다양한 기관에서 인증 받은 60여 개 사의 혁신제품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컴퓨터, 가구류, 공예품, 전통주 등의 전시품을 현장판매 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한편 전시장 내에서는 수요기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구매실무 교육도 진행된다. 나라장터 이용방법, 물품구매계약, MAS 계약제도, 유권해석 및 감사사례 등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실무와 사례 중심의 교육프로그램 편성으로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엑스포가 열리는 사흘간 매일 진행되며, 사전 등록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람객 사전등록하기(바로가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