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정보

마사지 볼을 이용한 시원한 목 스트레칭

  •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일명 얌체공(루버볼)과 비슷하게 생긴 마사지 볼이 있습니다. 셀프 마사지를 위한 적당한 강도와 쿠션 재질로 만들어진 고무공으로, 할인마트나 천원샵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소도구인데요.

    오늘은 마사지 볼을 이용한 간단하지만 바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목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글. 임일혁 머슬&피트니스 편집장

1. 흉쇄유돌근 스트레칭

목을 한쪽 방향으로 기울일 때나 회전할 때 동작하는 목의 큰 동작을 담당하는 흉쇄유돌근을 마사지하듯 적당한 강도로 누른 채로 롤링하며 스트레칭해 줍니다. 너무 간단한 동작이지만 해당 근육에 지압 효과와 함께 자가 근막 이완으로 시원함을 바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2. 승모근 스트레칭

승모근은 광배근 바로 위에 위치하여 목을 든든하게 지탱해 주는 근육입니다. 승모근이 긴장하면 목 주변은 물론 하루 종일 몸도 무거워집니다. 마사지 볼 하나 혹은 두 개를 이용해 바르게 서서 승모근을 마사지하듯 롤링하여 스트레칭해 줍니다. 스트레칭 효과는 물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마사지 볼 목운동

마사지 볼을 바닥이나 매트 위에 베개처럼 올려놓고 목 뒤의 움푹 들어간 C 커브(경추 라인) 부위에 위치하고 목을 천천히 좌우로 돌리면서 목운동을 해줍니다. 머리 무게가 적당한 압력으로 경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자극하면서 스트레칭 됩니다.



‘이게 운동이 되겠어?‘라고 생각될 만큼 쉽고 간단한 동작이지만 목 주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상에서 특별한 동작만이 운동이 아닙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작은 소도구를 이용한 간단한 동작도 매일 실천하는 것이 건강한 일상의 기본입니다.